[회원제도] Q&A

큰콩쥐 2017.03.19 17:58 조회 수 : 3486

Q1. 어떻게 하면 회원이 되나요?

수유너머104를 시작하면서 새롭게 꾸려진 회원들은 모두 '인턴회원'이 되기로 했습니다.

위계나 중심을 가능한 지양하고 수평적인 관계성을 지향하면서 모두가 함께 선 출발선에서 새로이 첫 발을 내딛기 위함입니다.

4개월 간 서로가 서로에게 조율하고 조율되는 시간을 거치면서

이후로도 회원으로서 활동을 계속할 지의 여부를 각자가 결정하는 것으로 논의되었습니다.

회원은 1년 간 수유너머104의 '여러' 세미나와 강좌, 일상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분들 중에서

기존 회원 3명의 추천을 받아 4개월 간의 '인턴회원' 을 거친 후, 본인이 활동을 계속할 지의 여부를 결정하도록 합니다.

 

Q2. 회원이 되면 어떤 활동을 하게 되나요?

사실, 회원은 특권이나 자격이라기 보다는  더 많은 자처와 활동이 요청되는 운영주체로서의 의미를 갖습니다.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회의나 화요토론회 및 전시기획과 공연, 상연회 등의 모임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여러 강의나 세미나 혹은 활동 등을 함께 논의하여 기획하기도 합니다.

밥을 지어 함께 먹기도 하고 텃밭을 가꾸고 빵을 만들거나 청소도 함께 합니다. 

 

회원.png 회원2.png

 

 Q3. '친구회원'은 무엇인가요?

연구실에 오시는 분들 중에는 함께 활동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아도,  현실적으로 시간이나 여건이 여의치 않은 분들도 계십니다.

강의만 들으러 오시는 분들, 세미나에만 참여하시는 분들, 주말에만 오실 수 있는 분들도 계시죠. 

친구회원이 되면, 한 달에 5만원의 회비를 1년간 내면서 연구실의 모든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고 대부분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단, 인사원, 강독강좌, 기획세미나와 같은 몇 가지 프로그램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수유너머104에는 계절마다 다채로운 정규 강의와 세미나가 마련되어 있고, 토요인문학 등도 분기별로로 열립니다.

친구회원으로 활동하는 것은 경제적인 이유라기보다는

더 많은 강의와 세미나,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 접속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활동의 보폭을 조금씩 넓혀가면서 연구실 생활을 느슨하게나마 경험해 보시기를 권장하는 취지에서 입니다.

아참, 꼭 지켜주셔야 할 친구회원의 한 가지 '의무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연말에 열리는 송년회에는 반드시 함께 자리 해 주셔야 합니다!!!  *^ ^*   

 

 

회원3.gif

 

CLOSE